'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은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캡스톤 교과목 수강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공개 공모전으로 교과목 수강생뿐 아니라 일반인도 누구나 평가에 참여할 수 있다.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에는 울릉도의 특산품, 관광, 자연환경을 주제로 한 공간과 브랜드 컬래버를 통한 지역 홍보를 주제로 한 공간 등 총 7개 공간이 출품됐다.
평가는 공모전에 출품된 각 홍보관을 클릭하고 응원 댓글 등을 작성하면 참여할 수 있다. 평가 기준은 일반인 평가에 따른 개별 공간 반응, 한동대학교 평가, 올림플래닛 평가 등 총 3가지 영역으로, 각 영역별 퍼센테이지 반영 점수를 합산해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동대학교 공간환경시스템공학부 양희진 교수는 "이번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은 특산물, 환경자원, 체험 활동 등 울릉도의 고유한 콘텐츠를 활용해 MZ세대의 흥미를 이끄는 새로운 메타버스 홍보관을 기획하는 것을 주제로 했다.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들의 울릉도에 대한 관심이 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 전했다.
올림플래닛 신승호 CBO는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는 버추얼 공간을 위해서는 공간 안에 담겨 있는 이야기, 콘텐츠가 중요하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캡스톤 교과목 수강 학생들이 버추얼 공간 기획에 대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역의 특색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버추얼 홍보관을 통해 지역 홍보 및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사례가 생기길 바란다"라 전했다.
울릉도 메타버스 홍보관 기획 공모전 공개 평가는 누구나 진행할 수 있으며 12월1일부터 7일까지 진행한다. 평가 댓글에 참여한 이들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올림플래닛의 '엘리펙스' 사례로는 삼성전자 '비스포크 홈메타', '2022 엘리펙스 잡 페스티벌', tvN 드라마 '스물다섯 스물하나'의 체험관, '메타 코엑스' 등이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