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팡' 시리즈의 대표 캐릭터 '애니'가 국내 도시를 방문해 그 지역의 관광지와 알려지지 않은 장소를 소개하는 이번 이벤트는 도시별로 두 달간의 시즌제 형태로 진행된다. 이벤트 첫 시즌의 방문 도시는 서울이며 '애니'는 가로수길과 남산, 북촌 한옥마을 등 16곳의 서울 명소를 소개할 예정이다.
'애니의 한국 여행'은 게임 내의 다양한 퍼즐 플레이로 획득한 여행 배지로 이용자들이 방문 도시에서의 동선을 짜며 다양한 아이템을 받는 재미를 만끽하도록 준비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시즌 종료 후, 여행지 방문에 따른 점수 합산으로 펼쳐지는 순위 결정과 선물 증정은 '애니팡4' 이용자 모두의 눈길이 모일 이색 재미가 될 전망이다.
한편 위메이드플레이는 신규 이벤트 개설과 함께 총 50개의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선보일 73번째 에피소드를 업데이트했다. 택배 상자를 여는 컨셉트의 '컬러 박스'가 신규 장애물로 등장한다.
위메이드플레이 강한별 PD는 "국내 도시를 소재로 한 이번 이벤트는 전국적인 이용자 분포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고 있는 '애니팡4'의 특징을 감안해 기획, 개발한 이벤트"라며 "퍼즐 플레이의 즐거움과 함께 이용자들이 계신 전국 곳곳을 안내할 '애니'의 활약을 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애니팡4'의 첫 시리즈형 장기 이벤트로 개설된 '애니의 서울 여행'은 1월31일까지 이용자 누구나 무료로 참여하고 즐길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