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킹덤' 중국 공식 홈페이지 및 소셜 채널을 통해 출시 일정과 예정된 주요 브랜드 협업, 향후 운영 계획 등을 소개했다. 특히 연말에 맞춰 따뜻한 분위기의 티징 포스터로 중국 현지 콘텐츠를 예고하며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이끌었다.
공식 소셜 채널에서는 현지화 콘텐츠를 지속 확장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신규 중국풍 스토리 콘텐츠, 중국 최대 과자·유제품 브랜드인 왕왕(旺旺)과의 협업으로 등장하는 컬래버 쿠키와 데코 등 현지 기대감을 높이는 운영 계획을 공개했다.
'쿠키런: 킹덤'은 최근 중국 게임계의 '오스카상'이라 불리는 '골든 플룸 어워드(Golden Plume Award)'에서 '2023년 가장 기대되는 모바일게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중국 사전 예약자 수 530만 명 이상을 달성하고, 앞서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으로 중국 대표 소셜미디어 웨이보에서 조회수 약 650만 회를 기록하며 흥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데브시스터즈는 현지 퍼블리셔와 함께 안정적인 서비스 및 전국적 관심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지 출시일까지 이용자 참여형 아이디어 공모전, 머천다이즈 판매 등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한편, '쿠키런: 킹덤'은 중국 주요 안드로이드 앱 마켓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합작 퍼블리싱에 나선 중국 게임사 창유와 텐센트 게임즈가 현지 서비스를 맡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