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파이널스'는 1인칭 팀 대전 슈팅 게임으로, 자유로운 폭파 매커니즘을 통해 다양한 슈팅 액션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지난 10월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이용자 750만 명, 스팀 최고 동시 접속자 약 27만 명, 위시리스트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PC, 엑스박스 시리즈, 플레이스테이션 플랫폼에서의 크로스 플레이가 지원되며, PC 플랫폼에서도 게임패드를 사용한 진행이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체형에 따라 사용하는 스킬, 무기, 가젯이 다른 캐릭터 3종과 모나코, 서울, 라스베이거스 등 세계 명소를 기반으로 제작된 4종의 맵을 즐길 수 있다. 24명이 8팀으로 나뉘어 금고를 확보하는 '토너먼트', 9명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퀵 캐쉬', 48명이 경쟁하는 '랭크 토너먼트' 4팀이 가장 많은 코인을 모아야 하는 '뱅크 잇' 등 다양한 콘텐츠도 만나볼 수 있다.
'더 파이널스'는 시즌제로 운영되며 정식 출시를 기점으로 시즌1이 시작됐다. 이번 시즌에서는 라스베이거스를 배경으로 한 신규 맵 '라스베이거스(LAS VEGAS)'가 제공되며, 가상 세계에서 게임쇼를 펼치는 '더 파이널스' 세계관의 비밀과 관련된 첫 번째 실마리가 담겨있다.
이와 함께 이용자 취향에 따라 캐릭터를 꾸미는 코스튬 시스템도 제공되며 팬더, 발레리나 등 독특한 컨셉트의 스킨도 장착 가능하다. 또한 정식 출시를 기념해 미션을 수행해 레벨을 올리며 96개의 다채로운 보상 아이템을 획득 가능한 배틀패스 시스템도 공개됐다.
'더 파이널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브랜드 페이지 및 스팀 상점 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