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이정헌)은 8일(국내 시각)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개최된 '더 게임 어워드 2023(The Game Awards 2023, 이하 TGA 2023)'에서 자사에서 개발 중인 글로벌 기대작 4종의 게임정보를 공개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이하 데이브)'는 오는 15일 신규 DLC(확장 콘텐츠)로 업데이트 될 블랙 솔트 게임즈의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와의 컬래버레이션 소식이 최초 공개됐다. 공개된 영상에는 '드렛지'의 게임 콘텐츠가 등장하는 '데이브'의 모습이 압축적으로 담겨있다. '데이브'와 '드렛지' 모두 'TGA 2023'에서 나란히 후보로 선정됐을 뿐 아니라, 비슷한 장르 게임들의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크로스 플레이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약 200만 명이 참여하며 차세대 루트슈터 게임으로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고 있는 '퍼스트 디센던트'는 신규 계승자(캐릭터)와 강력한 거신들의 사투가 담긴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과 함께 2024년 여름 글로벌 정식 출시가 발표됐다.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여 PC 및 콘솔 플랫폼에서 동시 출시될 계획이다.
하드코어 액션 RPG '퍼스트 버서커: 카잔(이하 카잔)'은 'TGA 2023'에서 게임 플레이 장면이 담긴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최초로 공개됐다. 영상에는 대장군 '카잔'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적들과 전투를 펼치는 강렬한 액션 장면이 담겨있다. 몬스터의 공격을 막아내 반격하거나 회피하며 이어지는 다양한 연출을 통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TGA 2023' 라이브 방송 마지막 세션에서는 팀 기반 FPS 게임 '더 파이널스'의 출시 소식이 깜짝 발표됐다. 지난 10월 진행된 오픈 베타 테스트에서 누적 누적 이용자 750만 명을 기록하며 기대작으로 떠오른 '더 파이널스'는 행사가 끝난 8일 오후 1시 PC,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플랫폼으로 출시됐다. 이용자들은 정식 출시 버전에서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모티브로 제작된 신규 맵' 라스베이거스(LAS VEGAS)'와 배틀패스를 만나볼 수 있다.
넥슨의 'TGA 2023' 출품작에 대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