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크래프톤, 글로벌 인공지능 학회 '뉴립스'서 논문 5편 발표

크래프톤, 글로벌 인공지능 학회 '뉴립스'서 논문 5편 발표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세계 최대 규모의 인공지능(AI) 학술대회인 '뉴립스 2023(NuerIPS 2023, 신경정보처리시스템학회)'에 참가해 5편의 논문을 발표한다고 11일 밝혔다.

'뉴립스'는 AI, 머신러닝 분야에서 세계 최고 권위를 가진 학회로, 10일부터 16일까지 미국 뉴올리언스에서 개최된다. 크래프톤은 '뉴립스 2023'에 국내 게임사 중 가장 많은 5편의 논문을 메인 트랙으로 등재했다. 이는 국내외 게임사를 모두 포함해도 세 번째로 많은 수치다.

발표될 논문의 주제는 '이미지 생성 AI 모델 사용 시 부적절한 이미지의 생성 방지', '절차적 생성 환경에서 안정적으로 작동하며 계층적 작업구조를 효율적으로 학습하는 강화학습 기법 개발', '특수 도메인에 대한 지식과 추론 능력을 갖춘 소규모 언어모델 개방', '특수한 분야에서도 효과적으로 동작하는 시각·언어 모델 개발', '낮은 품질의 데이터로도 모델 학습을 가능하게 하는 강인한 최적화 기법' 총 5개다.

크래프톤은 "해당 논문들이 게임 제작 전반에 걸쳐 생산성을 높일 수 있는 원천 기술이라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한편 크래프톤은 올해 '뉴립스' 외에도 전산언어학회(ACL), 학습이론학회(COLT) 등 AI 국제 학회에 총 14편의 논문을 게재한 바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