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시프트업,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문체부 장관 표창 수상
시프트업(대표 김형태)는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에서 해외진출의 공로를 인정받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세계 문화의 흐름을 주도한 국내 산업 종사자들과 우수 콘텐츠를 시상하는 행사로, 올해 행사는 13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시프트업이 수상한 해외진출유공부문은 콘텐츠의 해외진출을 통해 한류 확산 및 위상 제고에 공적을 남긴 대상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문체부는 시프트업이 설립 이후 출시한 '데스티니 차일드', '승리의 여신: 니케' 모두 글로벌 흥행에 성공하며 지적재산권(IP)를 만들어내는 역량을 입증하고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협업을 가졌다고 공적을 설명했다.

특히 '승리의 여신: 니케'는 출시 직후 국내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비롯해 일본과 대만, 홍콩 1위, 북미 3위를 기록하는 등 글로벌 흥행을 기록했다. 출시 1년이 지났음에도 업데이트를 통해 지속적으로 글로벌 매출 상위권이 유지되고 있다.

시프트업 유형석 디렉터는 "이번 수상은 시프트업이 대한민국의 IP로 글로벌 게임 시장을 주도해 나가는 데 큰 동기부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으로 국내외에서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제공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