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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제18회 다리어워드 ‘올해의 기업’ 수상

펄어비스, 제18회 다리어워드 ‘올해의 기업’ 수상
펄어비스(대표 허진영)는 로스엔젤레스 한국문화원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는 '제18회 다리 어워드(Dari Awards)'에서 '올해의 기업(Business of the Year)'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미 문화산업 교류의 가교 역할을 한다는 의미를 담은 '다리 어워드'는 한 해 동안 한국 콘텐츠의 미국 시장 진출 및 확산에 기여한 올해의 기업, 베스트 비즈니스 파트너십, 올해의 인물 3가지 부문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펄어비스의 북미 법인 펄어비스 아메리카(대표 진정희)는 미국 내 한국 게임의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으며 이번 시상식에서 '올해의 기업'으로 선정됐다. 펄어비스는 2016년 북미에서 '검은사막' 서비스를 시작해 모바일, 콘솔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으로 현지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펄어비스는 지난 6월 조선을 배경으로 한 '검은사막'의 신규 콘텐츠 '아침의 나라'를 북미 시장에 선보여 한국의 전통과 아름다움을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에게 알렸다. 한국의 지형, 한옥, 한복 등 한국적 그래픽과 도깨비, 구미호, 흥부놀부 등 한국 판타지 및 전래동화 이야기로 색다른 모험 요소를 선보였다. 이를 통해 게임 평론 사이트 메타크리틱에서 80점을 기록했다.

오프라인에서도 북미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모습을 보였다. 2022년 12월 미국 로스엔젤레스에서 이용자 행사를 열고 쌍둥이 자매 캐릭터 우사, 매구와 '아침의 나라' 신규 콘텐츠를 최초로 공개했다. 'CES 2023'에서는 삼성, LG와 손잡고 '검은사막'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으며, 6월 미국 대표 게임행사 '서머 게임 페스트'와 10월 '트위치콘 인 라스베이거스'에도 참여했다.

한편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험가를 위한 칼페온 연회를 PC와 모바일 각각 16일과 17일에 진행한다. 행사는 총 9개의 언어로 글로벌 생중계 될 예정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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