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코런 리듬매니아' 이용자들은 수록곡 5번 클리어, 진행 중 피버모드 3회 발동, 불가능 난이도 2회 플레이 등 3가지 미션을 3일에 걸쳐 수행 시 '무한의 계단'에서 영구적으로 이용 가능한 '야코', '하몽', '양양' 등 3가지 캐릭터 쿠폰을 얻을 수 있다.
'야코런 리듬매니아'는 넵튠 자회사 엔크로키가 지난 1일 선보인 리듬 앤 런 게임이다. 샌드박스네트워크의 크리에이터 '빨간내복야코'의 여러 캐릭터와 중독성 강한 자작곡 등 다양한 IP 요소가 접목된 것이 특징이다.
'무한의 계단'은 두 손가락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한 간단한 조작 방식과 약 440개에 달하는 다양한 캐릭터로 큰 인기를 끌며 8년째 장기 흥행 중인 게임이다. 현재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 합계 누적 다운로드 수는 2200만 건에 달한다.
넵튠은 "'무한의 계단'과 '야코런 리듬매니아'의 주 이용자들이 10-20대인 점에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판단했다"며,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콘텐츠로 플레이 즐거움을 극대화하고 청소년 이용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캐주얼 게임사로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라 설명했다.
한편 넵튠은 엔크로키를 비롯해 모바일 캐주얼 게임과 라이트코어 RPG 등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는 자회사 플레이하드, 트리플라, 코드독 등을 두고 있다. 애드테크 관련 서비스인 애드엑스, 애드파이 등을 통해 광고 수익 최적화 플랫폼도 개발 및 운영 중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