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넵튠 신작 '야코런 리듬매니아',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넵튠 신작 '야코런 리듬매니아', 구글 플레이 인기 1위 달성
넵튠(각자대표 유태웅, 강율빈)은 신작 모바일 게임 '야코런 리듬매니아(이하 야코런)'가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야코런'은 샌드박스네트워크의 인기 크리에이터 '빨간내복야코' 지적재산권(IP)를 활용해 넵튠 자회사 엔크로키가 개발한 리듬 앤 런 게임으로 지난 1일 정식 출시됐다. 다양한 캐릭터와 함께 '빨간내복야코'의 자작곡들을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쉬운 게임성으로 제공되는 점이 특징이다.

'야코런'은 지난 주말부터 누적 다운로드 수 2200만 회를 기록한 넵튠의 인기 캐주얼 모바일 게임 '무한의 계단'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진행됐다. 넵튠은 주말에만 20만 명에 달하는 이용자가 몰렸고, 최근 1주일 누적 다운로드 수가 30만 회에 육박하며 구글 플레이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설명했다.

넵튠은 '야코런'에서 3일간 수록곡 5번 클리어, 진행 중 피버모드 3번 발동, 불가능 난이도 2회 플레이 등 3가지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무한의 계단'에서 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야코', '하몽', '양양' 등 3가지 캐릭터를 제공한다.

넵튠은 "'야코런'의 이번 이벤트는 자사 타이틀 간의 컬래버레이션 효과를 검증한 결과"라며, "향후에도 비슷한 게임성과 타깃층이 겹치는 게임들을 대상으로 공동 마케팅을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는 캐주얼 게임사로 입지를 다지는데 집중할 계획"이라 밝혔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