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겨울 업데이트 힘입어 순위 상승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겨울 업데이트를 통해 순위를 끌어올렸다.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는 2023년 12월11일부터 12월17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12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9위) 보다 11계단 상승한 8위를 기록했다. 겨울 맞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출시된 신규 니케(캐릭터) 출시 및 복각 이벤트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풀이된다.
'니케'는 지난 7일 신규 한정 픽업 캐릭터 SSR등급 '루드밀라: 윈터 오너'와 SSR등급 '미카: 스노우 버디'가 추가되고, 작년 크리스마스 한정 픽업 캐릭터 '루피: 윈터 쇼퍼'와 '앤: 미라클 페어리'의 복각 이벤트가 진행됐다. '루드밀라: 윈터 오너'는 강력한 피해를 입힐 수 있는 최상위권 딜러로 평가를 받고 있으며, 이전부터 매력적인 외형을 갖춘 이번 한정 캐릭터들의 복각을 기다린 이용자들이 적지 않았다는 점에서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났을 것으로 보인다.
한편 시프트업은 12월 개발자 노트를 통해 안내한 게임 내 개선 사항들을 하나씩 적용하면서 '니케'의 안정적인 운영에 힘을 쏟고 있다. 이를 통해 '니케'가 다음주 상위권 순위를 유지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 122계단 상승
카카오게임즈의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가 순위표를 역주행했다.
'우마무스메 프리티 더비(이하 우마무스메)'는 12월 2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145위) 보다 122계단 상승한 23위를 기록했다. 지난 14일 진행된 업데이트 이후 애플 앱스토어 일일 매출 순위 1위에 오른 바 있으며, 구글 플레이 일일 매출 순위에서도 10위권을 유지 중이다.
'우마무스메'는 지난 14일 신규 육성 시나리오 '이어라, 비춰라, 빛나라. 우리들의 그랜드 라이브'가 업데이트 됐다. 이와 함께 신규 우마무스메(캐릭터) '[황혼 트라이엄프] 스마트 팔콘', 서포트 카드 2종 SSR등급 '[from the GROUND UP] 라이트 헬로'와 SSR등급 '[Q≠0] 아그네스 타키온'이 추가됐다.
특히 서포트 카드 2종이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라이트 헬로'는 시나리오 진행 중 소지 개수가 가장 낮은 퍼포먼스를 20포인트 올릴 수 있는 효과를 유일하게 가지고 있으며, '아그네스 타키온'은 특기율 증가 효과가 80에 이르는 출중한 사양을 갖추고 있다. 이에 2종 모두 이번 시나리오 진행의 필수 카드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서포트 카드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났을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우마무스메' 서비스 1.5주년 기념 캠페인 '1.5th Anniversary 제2탄'을 통해 다양한 선물을 지급하고, 서포트 카드를 최대 100연차까지 무료로 픽업할 수 있는 기간 한정 이벤트를 선보이며 이용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기에 나섰다. 이에 힘입어 다음주 '우마무스메'가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