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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누적 판매량 200만 장 돌파

네오위즈 2D 액션 게임 '스컬', 누적 판매량 200만 장 돌파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사우스포게임즈(대표 박상우)가 개발한 2D 액션 게임 '스컬'이 글로벌 누적 판매량 200만 장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플레이스테이션4, 엑스박스 원, 닌텐도 스위치와 글로벌 PC 게임 플랫폼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스컬'을 서비스 중인 전체 플랫폼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취합한 수치다.

27일 기준 '스컬'은 4만 1000여 개의 스팀 이용자 평가에서 93%의 매우 긍정적 평가를 받고 있으며 액션 로그라이크, 로그라이크 장르 게임 부문 한국 최고 인기 제품 1위를 기록 중이다. 지난 11월에는 신규 DLC(확장 콘텐츠) '신화팩'과 새로운 최종 보스와의 전투가 담긴 '마왕성 방어전'이 출시돼 이용자들의 호평을 얻었다.

'스컬'은 로그라이트 장르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머리를 교체해 새로운 캐릭터로 변신하는 독특한 시스템과 액션성이 특징이다. 정식 출시 1년 만인 지난해 1월 한국 패키지 인디 게임 최초로 누적 판매량 100만 장을 달성한 바 있다.

박상우 사우스포게임즈 대표는 "이번 '스컬'의 누적 판매량 200만 장 돌파를 통해 게임성과 재미를 인정받은 것 같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특색있고 차별화된 재미를 선보이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니 기대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스컬'은 연말을 맞이해 스팀에서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고 있다. 이용자들은 내년 1월19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으로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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