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X'는 원작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야기, 다채로운 콘텐츠, 아기자기한 그래픽 등 캐주얼 요소가 강화된 점이 특징인 3D MMORPG다. 그라비티는 해외 여러 지역에 지사를 두고 현지화 서비스를 제공해온 역량을 바탕으로 '라그나로크X' 중국 출시 전 현지화 작업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라 밝혔다.
'라그나로크X'는 2020년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서 출시 이후 양대 마켓 매출 1위를 달성했다.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3개 지역 출시 이후에는 애플 앱스토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누적 다운로드 수 2300만 회를 돌파한 바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해 1월 출시 전 애플 앱스토어 무료 인기 게임 1위, 출시 후 구글 플레이 무료 인기게임 2위를 기록했다. 또한 구글 플레이 '2023 올해를 빛낸 게임'에서 태블릿 게임 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그라비티 김진환 사업 총괄 이사는 "'라그나로크X'를 중국 이용자들에게 정식으로 선보일 수 있게 돼 매우 기대가 크다"며, "중국에서도 앞선 지역의 흥행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만족스러운 플레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