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그나로크 리얼 월드 익스피리언스'는 온라인으로 즐겼던 '라그나로크' IP 게임 속 세상을 오프라인에서 만날 수 있는 전시회로, 오는 6일부터 4월21일까지 한정 기간 열린다. 관람객들은 게임 속 도시와 던전, 파이널 레벨99(FINAL LEVEL99) 등 '라그나로크' 세계가 구현된 총 14개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 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까지 1시간 간격으로 입장 가능하며, 하루 10회 운영된다. 얼리버드 티켓은 오는 31일까지 'ICV Ticket!' 홈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며, 기간 내 구매 시 '라그나로크 온라인' 부스터팩 등 얼리버드 단독 혜택이 제공된다. 현장 판매는 2월1일부터 행사 종료일까지 진행된다.
관람은 설문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게임처럼 이용자 성향에 맞는 직업을 부여, 모든 도시를 순차적으로 탐험하는 방식이다. 도시 테마별로 꾸며진 공간마다 다채로운 볼거리가 제공되며, 증강현실 그래픽으로 몰입감을 더했다.
관람객들은 '라그나로크' 캐릭터가 돼 직접 몬스터를 처치하고 보상을 얻는 등 퀘스트 수행을 통해 온라인에서의 재미를 오프라인에서도 느낄 수 있다. 마지막 단계인 파이널 레벨99(FINAL LEVEL99)에서는 인터랙티브 플로어와 벽면에 펼쳐진 캐릭터 그래픽을 통해 실제 캐릭터가 99레벨에 도달한 듯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다.
그라비티는 관람객들을 위한 팝업스토어와 F&B 부스도 함께 운영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라그나로크' IP 굿즈 구매 시 '라그나로크 클래식'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을 증정하며, F&B 부스에서는 관람객들을 위한 다과를 제공한다. 그라비티 게임 테크 부스에서는 올해 출시 예정인 다양한 타이틀을 선보일 예정이다.
세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공식 홈페이지도 공개했다. 한국어, 태국어, 중국어 간번체, 영어, 일본어 총 6개 국어를 지원해 해외 각 지역 이용자들도 확인할 수 있다.
'라그나로크 리얼 월드 익스피리언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