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L'은 10일 지역 이벤트 보상이 확대 적용된다. 1등과 행운 보상에 편중된 기존 보상안을 조정해 지역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150위(기존 100위)까지 스킬 성장에 활용할 수 있는 마린드가 제공된다. 기본 보상도 강화돼 순위와 상관없이 연마서와 단련서가 기존보다 2배 지급된다. 배분 방식은 특정 무기가 이벤트에 유리한 점을 감안해 오는 17일 무기 밸런스 조정과 함께 변경될 예정이다.
기존 스킬의 성장 수치를 다른 스킬로 옮길 수 있는 스킬 전환 시스템도 추가된다. 이용자들이 지정한 스킬 세트를 자유롭게 전환해 즐길 수 있는 스킬 퀵슬롯 세트 기능도 17일 적용될 예정이다. 24일 추가 예정인 신규 스킬은 2주에 1번씩 3일 동안 진행되는 저항군 이벤트에 참여해 점수를 획득하면 습득 가능하다.
이용자들에게 파티 던전, 길드 구성 등 쾌적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17일 21개 서버를 10개 서버로 통합한다. 서버를 옮길 수 있는 서버 이전 시스템과 여러 서버 이용자들과 함께 던전을 즐길 수 있는 통합 서버 파티 자동 매칭 시스템도 준비 중이다. 'TL'의 첫 번째 공성전은 오는 2월2일부터 4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방송에 출연한 개발진은 대규모 전투 최적화 방안, 어뷰징 이용자 대응, 코스튬 추가, 신규 던전 콘텐츠 개발 계획 등 실시간 채팅에서 확인되는 다양한 이용자 의견과 질문에 답했다. 최문영 캡틴은 "미숙한 운영으로 이용자들에게 심려를 끼쳐 사과드린다"며, "매번 방송 때 마다 죄송하다는 말만 한 것 같지만, 즐거운 주제로 찾아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개발진은 실시간 방송 중 게임 진행에 유용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쿠폰도 공개했다. 쿠폰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7일 정기 점검 전까지 사용 가능하다.
'T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유튜브 및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