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브앤딥스페이스'는 1인칭 시점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높은 몰입감을 자랑하며, 고품질 3D 그래픽과 풀 보이스 우리말 더빙까지 더해져 많은 여성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되는 신작이다.
◆몰입감 넘치는 1인칭 시점의 스토리 진행
'러브앤딥스페이스'는 기존 여성향 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1인칭 시점으로 플레이가 진행된다. 1인칭 시점의 게임은 주로 FPS나 공포 게임에서 많이 사용되는데, 이는 이용자에게 게임에 몰입해 마치 실제 같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러브앤딥스페이스'는 주인공 캐릭터가 존재하지만, 핵심 콘텐츠인 스토리와 일부 서브 콘텐츠가 1인칭 시점인 주인공의 시선으로 진행된다. 이용자는 스토리에 강렬하게 몰입해 로맨스 스토리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다. 3인칭 시점에서는 볼 수 없었던 1인칭 시점만의 시선 처리 등의 미세한 변화를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남자 주인공들과의 관계 형성에 보다 집중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주인공 캐릭터는 신입 스페이스 헌터로 우주 몬스터인 유랑체를 처치하고 우주에 숨겨진 진실을 밝혀나가는 과정에서 각기 다른 매력을 가진 베일에 싸인 스페이스 헌터 '심성훈', 천재 심장외과 의사 '이서언', 그리고 자유로운 영혼의 예술가 '기욱'과 만나게 되며 그들 사이에서 벌어지는 크고 작은 에피소드와, 소소한 데이트를 1인칭 시점으로 경험하게 된다.
◆다양한 3D 상호작용 이벤트 발생
다양한 3D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는 점도 '러브앤딥스페이스'의 특징 중 하나다. 메인 화면에서부터 남자 주인공과의 친밀감에 따라 다양한 상호작용이 가능하다.
일반 모드에서는 남자 주인공과 짧은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때로는 특이한 이벤트가 발생하기도 한다.
특수 교감 모드에서는 화면을 확대해 근거리 모드에 돌입할 수 있다. 남자 주인공의 가슴에 손을 올려 심장 박동 수를 체크할 수도 있고, 식사 메뉴를 못 정했을 때 추천해달라고 물어볼 수도 있다.
'러브앤딥스페이스'는 풀 3D로 제작됐으며, 남자 주인공들과의 추억이 깃든 메모리 카드들도 모두 3D로 구현됐다. SSR 등급 카드의 경우에는 움직이는 형태를 볼 수 있으며, SSR 카드만의 특별한 데이트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다. SSR 카드의 특별한 데이트에서는 해당 남자 주인공과의 특별한 인터랙션을 경험할 수 있다.
◆다양한 캐릭터 꾸미기 기능 지원
기존 여성향 게임의 경우, 여자 주인공 캐릭터의 외형은 이미 정해진 상태로 진행되는 것이 대부분이다. '러브앤딥스페이스'의 경우 게임 시작 단계에서 이용자가 직접 캐릭터를 만들어서 진행할 수 있다.
단순하게 정해진 외형 리스트에서 선택하는 것이 아닌 캐릭터의 상세 설정을 모두 이용자가 직접 자신만의 스타일로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커스터마이징은 단순하게 캐릭터 생성 단계에서만 진행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뷰티 아이템을 이용하면 플레이 중 언제든 캐릭터 외형을 재설정할 수 있다.
얼굴과 피부색, 얼굴형, 눈썹, 눈, 코, 입, 헤어스타일을 이용자 기호에 맞게 바꿀 수 있으며 눈썹과 입술, 동공, 아이섀도우, 눈꺼풀, 아이라인, 속눈썹, 블러셔 등 메이크업도 가능하다.
또한, 이용자만의 특별한 캐릭터를 만들 수도 있다. 단, 타인의 사진 사용은 금하고 있다.
◆남자 주인공 캐릭터와 즐기는 다양한 데이트
'러브앤딥스페이스'에서는 다양한 데이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현실처럼 임천시의 구석구석을 남자 주인공들과 데이트할 수 있으며 인생 네컷의 '사진 찍기', '인형 뽑기' 콘텐츠를 비롯해 '러브앤딥스페이스'만의 고유 미니게임인 귀여운 카드 보드게임 '고양이 게임'도 플레이할 수 있다.
'인형 뽑기'와 '고양이 게임'은 남자 주인공들과의 플레이를 통해 각각 수집할 수 있는 요소도 가지고 있습니다. '인형 뽑기'는 단순해 보이지만 4개의 모드로 나뉘어져 있으며, 각 모드의 난이도와 획득할 수 있는 인형도 차이가 있다.
'고양이 게임'은 일반/기능 두개의 모드로 구분돼 있으며,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남자 주인공들의 다양한 반응을 확인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사진 찍기' 모드는 다양한 의상과 액세서리로 이용자 캐릭터와 남자 주인공 캐릭터를 꾸며 장난스럽거나, 로맨틱한 포즈로 인생네컷을 찍는 모드이다.
전작에서 업데이트로 선보였던 인기 콘텐츠인 ASMR도 '러브앤딥스페이스'의 캐릭터를 통해서 다시 경험해 볼 수 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소원'을 통해 SR 등급 이상의 카드 각각의 고유 스토리들을 해금할 수 있다. 그 중 SR 카드의 스토리는 라디오 콘텐츠를 통해서 오디오 북 형태로 즐길 수 있으며, SSR 카드는 특별 데이트 스토리로 구분돼 풀 3D 그래픽으로 구현돼 보는 즐거움과 함께 특수한 인터랙션 요소들을 경험해 볼 수 있습니다.
◆2인 전투로 즐기는 시원한 액션
이용자 캐릭터의 직업은 '스페이스 헌터'이다. 이용자는 남자 주인공 캐릭터와 힘을 모아 유랑체의 습격에서 지구를 보호해야 한다.
여주인공의 초능력(Evol)은 파트너의 초능력(Evol)과 공명해 둘의 전투력을 극대화시킬 수 있다. 어떠한 파트너와 함께하느냐에 따라 이용자는 뛰어난 검사나 마법사, 혹은 어쌔신이 될 수도 있다.
'러브앤딥스페이스'는 풀 3D의 고퀄리티 그래픽으로 구현돼 기존 RPG와 맞먹는 시원시원한 액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정상급 성우진의 풀 보이스 우리말 더빙으로 몰입감 높여
'러브앤딥스페이스'는 고품질 3D 그래픽으로만 구현된 것이 아니다. 인게임 텍스트 번역에 우리말 풀 보이스 더빙을 더해 서비스사의 현지화에 대한 진심이 어느 정도인지 알 수 있다. 민승우(심성훈), 박노식(이서언), 심규혁(기욱) 등 국내 정상급 성우진이 남자 주인공 캐릭터 우리말 목소리 녹음에 참여했다.
'러브앤딥스페이스' 이용자들은 우리말 외에도 게임에서 추가 다운로드를 통해 중국어, 영어, 일본어로도 인게임 텍스트와 성우 더빙을 모두 체험해 볼 수 있다. 국제 데이트 간접 체험까지 가능하다고 할 수 있는 부분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