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벤 빈케 대표는 17일(현지 시각 기준) 자신의 X(트위터) 계정을 통해 "구독형 서비스가 게임 시장의 지배적인 모델이 된다면 게임 이용자들이 좋은 콘텐츠를 얻기 어려워질 것"이라며, "개발자가 직접 게임 이용자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라는 생각을 전했다.
스벤 빈케 대표의 발언은 지난 15일(영국 시각 기준) 유비소프트 필리페 트램블레이(Philippe Tremblay) 구독 담당 이사의 인터뷰 발언에 대한 반박으로 해석된다. 필리페 트램블레이 이사는 해외 게임 매체 게임인더스트리비즈닷비즈와의 인터뷰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이 게임을 소유하지 않는 것에 편안함을 느껴야 한다"고 견해를 밝힌 바 있다.
스벤 빈케 대표는 해당 내용의 기사를 인용하면서 "이사회가 이상주의적 프로젝트를 승인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며, "구독형 서비스는 항상 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비용편익분석이 반복될 것이다"라고 비판에 대한 이유를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많은 개발자들에게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은 존중한다"고 밝히면서도, "다만 우리의 게임을 구독형 서비스에서 만나볼 수 없을 것"이라 선을 그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