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B 2024' 결승전은 오는 28일 정오부터 '에픽세븐'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번체, 일본어 총 4개 국어로 생중계된다. 국내 중계는 이동진 캐스터, 박진영 해설, '에픽세븐' 공식 크리에이터 '쾅준'이 맡았다. 더불어 '에픽세븐' 콘텐츠를 제작하는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언어로 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CCB 2024'는 '에픽세븐'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는 전 세계 크리에이터 32명이 4명씩 팀을 이뤄 실시간 아레나 최강팀을 가리는 이벤트 대전이다. 우승팀에는 게임 내 재화인 하늘석 8만 개가 지급되며, 참가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추후 개인 방송에서 시청자 이벤트로 활용 가능한 하늘석 쿠폰이 특전으로 제공된다.
이번 대회 방식은 기본적인 라운드 모드 뿐만 아니라, 영웅이나 장비가 부족한 초보 이용자들도 실시간 아레나 최상위 이용자들과 공정한 조건에서 대결할 수 있는 드래프트 모드가 혼합해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작년 'E7WC' 진출 선수진을 비롯해 'E7WC' 중계진이자 글로벌 팔로워를 다수 보유한 'Jenazad', 지난해 'CCB' 준우승팀을 이끌었던 유명 크리에이터 'Canna' 등 글로벌 크리에이터가 다수 참여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대회를 기념해 방송을 시청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방송 시청 보상 이벤트, 트위치 드롭스 이벤트, 승부 예측 이벤트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대회를 시청하고 게임 내 다양한 아이템을 선물로 얻을 수 있다.
'에픽세븐'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커뮤니티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