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FA '팸'은 토즈 유니버스에서 다양한 이용자 활동을 통해 성장을 할 수 있다. 레벨이 올라가는 세계 최초의 성장형 NFT 아바타로, 성장에 따라 파츠(장식물)가 개방돼 3천430조 개의 조합을 통한 이용자만의 희소성 높은 아바타를 만들 방대한 확장성이 특징이다.
독창성과 기술을 배경으로 '토즈 유니버스'는 글로벌 사전 예약을 통해 4만여 명의 신청자를 기록했다.
사업 제휴 부문에서도 총 500만 명 규모의 세계 각국 90여 개 프로젝트의 제휴 요청을 검토하는 등 글로벌 시장의 눈길을 끌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이뿐만 아니라 이르면 2024년 12월 애니팡 IP를 활용한 위믹스3.0 기반의 웹3 커뮤니티 게임 '애니팡 월드'의 오픈을 준비 중인 토즈 유니버스는 개설과 함께 자체 개발한 3D NFT 방식의 PFA(프로필 아바타, ProFile Avatar) 팸(FAM) 서비스도 선보였다.
플레이토즈 김건호 이사는 "세계 최초의 PFA를 선보인 토즈 유니버스는 시작점이 다른 웹3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라며 "자체 개발, 서비스 확대는 물론 전문성과 신뢰도가 검증된 국내외의 단체, 기업, 커뮤니티들과 협업, 제휴를 본격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갑 연동만으로 1레벨 팸을 무료로 지급하는 등 성장형 아바타와 웹3 서비스를 선보인 플레이토즈의 서비스, 운영, 계획 등에 대한 안내는 웹사이트 토즈 유니버스에서 제공된다.
오경택 기자 (ogt8211@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