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재로 집을 짓는 과정 속에 ASMR 요소 포함, 색다른 경험 기대
'고양이나무꾼'은 귀여운 고양이 나무꾼들이 숲 속의 나무를 다듬어 제재소를 경영하는 모바일 방치형 경영 시뮬레이션게임으로, 트리플라의 히트작 '고양이스낵바'의 IP(지식재산권, Intellectual Property)를 계승하는 첫 번째 타이틀이다.
'고양이스낵바'는 2023년 1월 글로벌 출시돼 서비스 1년 만에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3000만 회를 돌파한 인기 게임이다. 개발사 트리플라는 '고양이스낵바'의 선전으로 지난해 260억 원이 넘는 매출을 올렸다.
'고양이나무꾼'은 론칭 전 사전예약 단계에서 누적 90만 명 이상의 사전예약자를 확보했다. 이는 전작 '고양이스낵바'의 사전예약자에 비해 3배 정도 높은 수치다.
고양이 나무꾼들이 능숙한 손길로 목재를 아늑한 집으로 만들어가는 과정 속에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se) 요소를 포함시켰다. 나무를 자르고 가공하는 소리는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한다. 모든 연령층 누구나 손쉽게 플레이 가능하며, 인터넷 연결 없이도 즐길 수 있어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동안의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
트리플라 강석 PD는 "소프트 론칭이 진행됐던 캐나다, 독일 등에서는 이용자 1명당 지출(ARPPU)이 기존 자사 게임에 비해 높게 나타났다"며 "순수한 게임의 재미 뿐만 아니라 이를 통한 신규 이용자 유입, 매출 등 성과 측면에서도 긍정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