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3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는 음악과 영화 페스티벌, 컨퍼런스, 인터랙티브, 전시회 등이 열리는 글로벌 종합 예술 축제다. 평균 50여 개국 30만 명 이상의 관람객, 2만여 명의 문화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IT 산업 분야 관계자들이 참여하며, 각종 무대 공연 및 다양한 세션과 패널 토론, 부스 전시 등이 진행된다.
'BTS 쿠킹온' 개발사 그램퍼스는 행사 기간 중 10일부터 13일까지 나흘간 열리는 'SXSW 2024' 크리에이티브 인더스트리스 엑스포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최 한국공동관에 단독 부스로 참가한다.
그램퍼스는 부스에서 BTS 캐릭터 '타이니탄'과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 각종 포스터, 영상 등을 통해 'BTS 쿠킹온'을 글로벌 게임 이용자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부스 방문 시 사전 예약을 완료하고 공식 SNS 채널 팔로우를 인증하면 스티커 세트와 게임에서 사용 가능한 쿠폰 등을 제공하고, 퀴즈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그램퍼스가 개발하고 컴투스가 서비스 예정인 'BTS 쿠킹온'은 BTS 캐릭터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해당 지역의 대표 음식으로 식당을 운영하는 게임이다. 한국어 영어, 중국어, 프랑스어, 독일어 등 11개 언어가 지원되며, 상반기 중 글로벌 170여 개국에 출시될 예정이다. 지난달 15일부터 사전 예약도 진행 중이다.
'BTS 쿠킹온'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 공식 SNS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