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지사 설립 등 캐주얼 게임으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
이번 계약으로 인해 에이시티 게임즈는 올해 하반기 '산리오캐릭터즈' IP를 활용한 캐주얼 모바일게임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로 출시 50주년을 맞이한 '헬로키티'는 산리오의 대표 캐릭터 중 하나로 지금까지도 여전히 전 세계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해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발간한 '2023 캐릭터 이용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산리오캐릭터즈'는 모든 연령대에서 좋아하는 캐릭터 톱5에 선정됐다.
에이시티 게임즈는 2019년 설립 이후 탄탄한 팬층을 가진 IP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4종과 1종의 TCG를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미국 지사 설립을 통해 이후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집중할 계획이다.
에이시티 게임즈 정세진, 이형원 대표는 "모든 이용자들에게 즐거움을 전달하고 싶다는 마음으로 게임 개발에 전념하고 있다"며 "전 세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는 IP인 만큼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게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