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엔씨는 'TL' 서비스 100일을 기념해 티어(Tier) 2 던전을 추가한다. 이용자들은 13일부터 신규 던전 공포의 섬을 즐길 수 있다. 공포의 섬은 기존 폭군의 섬을 높은 난이도로 재구성된 던전으로, 공략 성공 시 새로운 등급의 장비가 제공된다. 엔씨는 공포의 섬을 시작으로 향후 5주 동안 1종의 신규 던전을 매주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기존 50레벨 던전 6종에는 도전 난이도가 추가된다. 이용자들은 도전 난이도를 완료해 보다 높은 확률로 영웅 등급 아이템과 세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전능서를 제작해 전능 스킬을 성장시킬 수 있는 전능 양피지도 획득 가능하다.
영혼석 시스템도 업데이트된다. 이용자들은 던전 공략 성공 시 차원의 영혼석을 얻을 수 있으며, 차원의 영혼석으로 각 던전 공략 보상으로 지정된 영웅 등급 아이템을 확정 제작할 수 있다. 파올라의 감사 편지 이벤트를 통해 출시부터 업데이트 전까지 누적 던전 클리어 횟수에 따라 차원의 영혼석이 추가 지급된다.
엔씨는 던전 업데이트를 기념해 부스트 페스티벌 이벤트를 4월17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신규 던전 완료 시 보상 상자 개봉에 필요한 차원의 포인트 소모 할인, 기존 던전 공략 성공 시 차원의 결정 두 배 획득, 매주 금, 토, 일요일 우편으로 계약의 증표: 차원 추가 획득 등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또한 4월3일까지 기존 던전 완료 보상으로 영혼석이 50% 추가 지급된다.
100일 기념 이벤트도 풍성하게 마련됐다. 먼저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재화 100 솔란트로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 상점이 열리고, 100일 축하 모션과 머리띠가 제공되는 100일 기념 쿠폰이 제공된다. 또한 100일 우편 이벤트로 오는 15일 자정 우편으로 버프 아이템이 제공되며, 진귀한 축복 주머니, 진귀한 무기/방어구 성장석 등을 획득 가능한 100일 기념 출석부 이벤트가 27일까지 열린다.
신규·복귀 이용자들을 위한 'WELCOME TO TL' 이벤트도 실시된다. 이용자들은 축복의 솔리시움 이벤트 페이지에 방문해 'WELCOME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 시 게임 진행으로 영웅 등급 무기 등 다양한 보상이 제공되는 'WELCOME 패스권', 이벤트 아이템 보바꿀 등이 제공된다. 보바꿀은 던전 입구에 배치된 NPC '보바'에게 주면 파티원 전원에게 'WELCOME 버프'가 적용된다.
커뮤니티에서도 100일 맞이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캐릭터 코스튬을 직접 디자인할 수 있는 미러 부티크 코스튬 공모전이 4월7일까지, 신규 던전 5종의 공략 영상을 제작하는 파올라의 완숙 양성소가 4월21일까지, 무기의 스킬 세팅과 사용팁을 공유하는 나만 알기 아까워서 이벤트는 4월3일까지 진행된다. 이벤트별 수상자에게는 아이패드 프로 12.9형, 지포스 RTX 그래픽 카드, 진귀한 단련서/연마서 선택 상자 등이 제공된다.
'TL'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