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F' 측은 14일 공식 트위터를 통해 올해 'SGF'를 오는 6월8일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유튜브 시어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쇼케이스는 2시간 가량 진행될 예정이며, 참가사 및 공개될 신작들에 대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SGF'는 '더 게임 어워드(TGA)' 주최자 제프 케일리를 주축으로 지난 2020년 처음 개최된 온라인 쇼케이스 중심의 게임쇼다. 코로나19로 여러 게임쇼들의 개최가 취소되면서 온라인 쇼케이스가 주목을 받으면서 점차 규모가 커졌다.
특히 지난해 'SGF'는 액티비전, 아마존게임즈, EA, 에픽게임즈, 유비소프트 등 다수의 글로벌 유명 게임사들이 참여해 다양한 신작의 정보를 공개했을 뿐 아니라, 연계 행사로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메타 퀘스트 등 콘솔 및 게이밍 기기의 쇼케이스가 별도로 진행되면서 게임 이용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다. 국내에서도 넥슨, 엔씨소프트, 네오위즈, 스마일게이트, 펄어비스 등 다양한 게임사들이 지난 행사를 통해 신작 정보를 공개해 글로벌 이용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미국 최대 규모 게임쇼이자 세계 3대 게임쇼로 꼽히던 'E3'가 폐지된 상황에서 'SGF'가 그 빈 자리를 얼마나 채울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