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텔라 블레이드'는 시프트업이 개발 중인 신작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4월26일 정식 출시를 앞둔 가운데 시프트업은 '스텔라 블레이드'를 누구나 즐겨볼 수 있도록 오는 29일 무료 체험판을 공개할 예정이다. 기자는 사전 체험을 통해 '스텔라 블레이드' 체험판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고품질 그래픽과 훌륭한 게임성으로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갖기에 충분했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지구에 등장한 적 '네이티브'를 물리치기 위해 콜로니에서 내려온 주인공 '이브'의 여정이 담겨있다. 체험판에는 '이브'가 지구에 내려와 동료들과 함께 적들에 맞서고, 생존자 '아담'과 만나는 초반부 이야기가 제공된다.
세밀하게 구현된 SF 세계관의 그래픽과 더불어 시네마틱 연출에 QTE(Quick Time Event) 요소를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연출로 이용자들이 세계관에 몰입할 수 있도록 유도한 점이 돋보였다. 보스만이 아닌 일반 적들의 공격에도 특별 연출이 나타나면서 게임 내 다양한 부분의 연출에 공을 들인 모습이다.
'스텔라 블레이드'의 전투는 회피와 가드를 활용한 방식으로 속도감 있는 액션이 제공된다. 여기에 회피와 가드를 적절한 순간에 사용하면 발동되는 퍼펙트 회피, 퍼펙트 가드의 연출로 전투에 화려함을 더했다. 퍼펙트 회피 및 퍼펙트 가드는 피해를 온전히 막을 뿐 아니라 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얻을 수 있으며, 적의 방어력도 감소시킬 수 있다. 스킬을 배운다면 연계 동작으로도 활용 가능하다.
'스텔라 블레이드' 내 적들은 일반 적들도 각기 다른 공격을 사용하기 때문에 새로운 적과 조우하게 된다면 패턴을 숙지하는 것이 필요했다. 일부 적들은 마치 소울라이크 장르 게임처럼 맵 곳곳에 숨어서 공격을 감행하기도 했다.
보스전은 이용자들이 컨트롤을 통해 강력한 적을 공략하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구성됐다. 체험판에서 게임의 초반부만이 제공된다는 점에서 이야기 진행 중 만나는 보스들의 난이도가 높은 편은 아니다. 다만 체험판을 모두 마친 이후에는 정식 출시에서 만나볼 수 있는 보스와의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 콘텐츠가 제공된다.
해당 보스는 연속 공격과 함께 퍼펙트 회피 및 퍼펙트 가드를 요구하는 공격을 다수 사용하기에, 이야기 중 나타난 보스들 대비 높은 난이도를 갖고 있다. 다만 주인공 '이브' 또한 해당 보스와의 전투에 맞는 스펙이 제공되기 때문에 패턴을 익힌다면 충분히 돌파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특히 특별 보스전 콘텐츠는 체험판 이야기 진행 중 경험할 수 없는 전투 스킬이나, 총기를 활용한 전투 방식 등 다양한 요소들을 체험할 수 있기 때문에 '스텔라 블레이드'의 정식 출시를 기다리는 이용자라면 한 번쯤 경험해볼 것을 추천한다.
액션 어드벤처 장르에 익숙치 않은 초보자를 위한 장치도 충분히 마련됐다. 전투 방식을 익히기 위한 연습장이 마련됐으며, 이를 활용해 새로운 스킬도 시험해볼 수 있다. 특히 쉬움 난이도에서는 퍼펙트 회피와 퍼펙트 가드의 적절한 순간을 안내하는 별도의 UI가 제공되면서 초보자들도 전투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어드벤처의 매력인 탐험의 재미도 '스텔라 블레이드'에서 만나볼 수 있다. 탐색을 통해 은신한 적을 찾아 전투하거나, 숨겨진 상자를 발견해 아이템을 획득하고, 퍼즐을 풀기 위한 암호를 찾는 등 맵 곳곳을 탐험하는 요소가 마련됐다. 세계관에 대한 이야기가 담긴 쪽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도 빼놓을 수 없을 것이다.
다만 때때로 카메라 이동이 부자연스럽거나, 좁은 휴식 장소에서 기물과의 상호작용이 어렵거나, 적에게 시야 고정이 쉽게 풀리는 등 편의성 측면에서 아쉬운 부분도 일부 있었다. 정식 출시 전까지 해당 요소들에 대한 개선이 적용된다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이 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오는 4월26일 플레이스테이션5 플랫폼 독점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현재 온·오프라인 사전 예약을 통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스탠다드 에디션 7만9800 원, 다양한 캐릭터들의 코스튬 및 게임 내 재화가 제공되는 디럭스 에디션 8만9800 원에 판매 중이다.
'스텔라 블레이드'는 아름다운 그래픽과 함께 화려한 액션 전투의 매력을 경험할 수 있는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빠른 속도감의 전투를 좋아하거나, SF 세계관을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한 번쯤 이번 체험판 배포를 통해 즐겨볼 것을 추천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