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시드'는 조이시티 자회사 모히또게임즈(대표 한성현)가 개발한 수집형 RPG로, 인류 멸망을 막기 위해 이용자가 가상세계로 뛰어들어 AI 소녀인 프록시안(캐릭터)들과 함께 싸우는 세계관이 배경이다. 캐릭터와 소통하는 콘텐츠 인스타시드, 높은 퀄리티의 애니메이션 컷씬과 일러스트 등 몰입감을 높여주는 다양한 요소들이 특징이다.
이용자들은 다양한 매력의 미소녀 캐릭터들을 수집하고, 원하는 방향으로 육성하며 스테이지를 돌파해 나가는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캐릭터마다 보유하고 있는 듀얼 궁극기를 활용하면 아레나, 보스 레이드 등 전투 콘텐츠에서 다양한 덱 조합과 전략 구사도 가능하다.
컴투스는 출시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4월30일까지 브랜드 사이트를 포함한 공식 채널 내 이용자 전용 이미지와 해시태그를 신작 관련 영상과 함께 개인 SNS에 공유하면, 모든 참여자에게 스타비트 3000개를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총 5명에게 구글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플레이 영상이나 스크린샷을 활용하는 등 직접 창작한 영상이면 주제 무관 모두 응모 가능하다.
7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해 미션을 완수하면 SSR등급 프록시안 영입권, '아이렌'을 확정 영입할 수 있는 시그널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을 진행하며 티켓을 모아 빙고에 참여할 시 SSR등급 프록시안 시그널, 스타비트, 전술 교본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컴투스는 5일간의 성장 대결, 존명! 앰브로시아의 훈련 일지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전개할 계획이다.
'스타시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