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태열),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서태건, 이하 'BIC 페스티벌' 조직위)는 4월22일부터 5월17일까지 '제10회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 페스티벌)'의 공식 인디게임 팬덤 빅커넥터즈 4기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빅커넥터즈는 'BIC 페스티벌'과 커넥터즈(Connecters)의 합성어로 'BIC 페스티벌' 인디게임, 개발자, 게임 이용자들을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이번 4기는 'BIC 페스티벌' 전시를 위한 커넥트픽 전시작 선정, 어워드(일반, 루키 부문) 선정 투표, 데모데이 기간 중 전시작 사전 플레이 및 리뷰 작성 등의 방법으로 'BIC 페스티벌' 참가작들의 지원을 담당한다.
빅커넥터즈 4기 모집 기간은 5월17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인디게임을 좋아하는 만 14세 이상이라면 누구나('제10회 BIC 페스티벌' 인디게임 접수자 제외) 지원할 수 있다. 빅커넥터즈 4기는 5월 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8월까지 약 3개월간 온·오프라인에서 활동하게 된다.
빅커넥터즈 4기부터 활동 혜택이 강화돼, 오프라인 페스티벌에 참여하는 빅커넥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비 지원은 오프라인 활동계획서 우수 작성자 또는 그룹(4인 이내)에 한하며, 빅커넥터즈 모집 이후 별도로 선정될 예정이다.
아울러 'BIC 페스티벌' 조직위는 오프라인 전시장 내 빅커넥터즈 전용 라운지를 신규 운영하여 무제한 게임 플레이, 네트워킹 및 휴식 장소 등으로 활용하고 활동 아이템 지급, 페스티벌 홍보물 내 커넥트픽 선정 리뷰 게재 등도 진행한다.
서태건 BIC 조직위원장은 "빅커넥터즈는 대중의 시선으로 인디게임 산업을 바라보게 해주는 'BIC 페스티벌'의 주요 동반자"라며, "'BIC 페스티벌'과 인디게임을 사랑하는 분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제10회 'BIC 페스티벌'은 오는 8월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1홀에서 3일간 오프라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또한 8월9일부터 8월30일까지는 온라인 페스티벌이 진행된다.
'BIC 페스티벌'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