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리의 여신: 니케, 12계단 상승 차트 재진입
시프트업이 개발한 '승리의 여신: 니케'가 1.5주년 업데이트에 힘입어 순위를 끌어올렸다.
'승리의 여신: 니케(이하 니케)'는 지난 2024년 4월22일부터 28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된 4월 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28위) 보다 12계단 상승한 16위에 올랐다. 지난 4월26일에는 한국, 일본, 대만, 홍콩 총 4개국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니케'는 지난 4월25일 1.5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로 신규 콘텐츠 및 다양한 이벤트가 시작됐다. 업데이트로 추가된 신규 SSR 등급 니케(캐릭터) '크라운'이 기존 캐릭터들의 장점을 결합한 형태로 압도적인 성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으면서 캐릭터 획득에 참여하는 이용자들이 늘어나 순위가 상승한 것으로 풀이된다.
'니케' 1.5주년 이벤트에 힘입어 신규·복귀 이용자들도 늘어났다. '니케'는 지난 4월4주차 주간 통합 이용자 수(WAU) 순위에서 39.77%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주(33위) 대비 10계단 상승한 23위를 기록했다. 최대 108회 니케 모집 기회, SSR 니케 '킬로' 무료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의 이벤트가 이용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것으로 추측된다.
시프트업은 2일 '니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은 스토리 이벤트 '라스트 킹덤(LAST KINGDOM)'의 2번째 이야기를 공개하고, 솔로 레이드 인디빌리아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에 힘입어 다음주 '니케'의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작혼: 리치 마작,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인기 지속
요스타의 마작 게임 '작혼: 리치 마작'이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컬래버레이션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
'작혼: 리치 마작(이하 작혼)'은 4월 4주차 모바일 매출 순위에서 지난주(33위) 보다 18계단 상승한 15위를 기록했다. 지난 4월 3주차 순위에서 순위를 134계단 끌어올린데 이어, 이번주에도 상승세를 이어갔다.
'작혼: 리치 마작'의 상승세에는 지난 4월17일 시작된 넥슨 '블루 아카이브'와의 컬래버레이션 이벤트가 영향을 끼친 것으로 보인다. '블루 아카이브'의 인기 캐릭터 '시로코', '호시노', '무츠키', '아루'와 함께 한정 장식품 화료 연출: 하드보일드 샷, 리치 연출: 무지갯빛 궤적, 비나 리치봉 등이 추가되면서 이용자들의 구매가 늘어난 것으로 추정된다.
한편 요스타는 지난 4월15일 한국마작연맹(KML)과의 협업으로 '한 권으로 익히는 리치 마작'을 국내 대형서점을 통해 무료로 발행했다. 국내 이용자들에게 생소한 '작혼'의 주요 콘텐츠 리치 마작을 알리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이에 힘입어 '작혼'이 국내 모바일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자리잡을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