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 뉴진스(NewJeans)와의 대규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배틀그라운드'와 뉴진스 컬래버레이션은 PC 버전의 경우 12일, 콘솔에서는 20일 출시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18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배틀그라운드'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컬래버레이션에 앞서 다양한 티저 콘텐츠가 공개되고 있다. 지난달 '배틀그라운드'에서 공개된 티저 영상에는 'NJ Tokki(뉴진스를 상징하는 토끼)'가 그려진 보급함이 하늘에서 떨어지는 모습과 함께 토끼 귀 헬멧 등이 담겨있다.
지난 2일에는 뉴진스 멤버들이 등장한 티저 이미지와 영상으로 화제를 모았다. '배틀그라운드' 티저 이미지에는 뉴진스 멤버들이 파스텔 톤의 '배틀그라운드'에서 달려가는 장면이 나타났으며, 뉴진스 테마로 꾸며진 버스, 야외무대, 비행기 배너, 보급함 등 다양한 게임 내 요소가 공개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서는 뉴진스 퀵보이스 출시가 예고됐다.
크래프톤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기존 이용자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고 M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했다"라며, "전 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배틀로얄 장르의 대표 타이틀과 트렌드를 선도하는 글로벌 아이콘의 협업으로 국내외 팬들의 높은 관심이 예상된다"라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카페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