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오피지지 최상락 대표, '모로코 게이밍 엑스포 2024' 참석

'모로코 게이밍 엑스포 2024' 현장에서 e스포츠 트렌드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는 오피지지 최상락 대표(제공=오피지지).
'모로코 게이밍 엑스포 2024' 현장에서 e스포츠 트렌드 관련 질문에 답하고 있는 오피지지 최상락 대표(제공=오피지지).
오피지지(OP.GG, 대표 최상락)는 지난 5월24일부터 26일까지 모로코 라바트에서 진행된 '모로코 게이밍 엑스포 2024'에 최상락 대표가 연사로 참석해 e스포츠 생태계 육성 세션에서 게임 커뮤니티에 대한 관점을 공유했다고 3일 밝혔다.

'모로코 게이밍 엑스포 2024'는 모로코의 급성장하는 게임 산업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모하메드 6세 국왕의 후원 아래 개최됐다. 모로코의 게임 생태계를 소개하는 전시 공간과 함께 세션에서는 광범위한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트렌드, MENA 지역 e스포츠, AI가 게임 산업에 미치는 영향 등 업계 동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해당 엑스포에서 최상락 대표는 조직의 방향을 결정하는 데에 커뮤니티 피드백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용자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생생한 의견과 시각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커뮤니티 의견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는 견해를 밝혔다.

오피지지는 이번 엑스포를 시작으로 오는 7월 사우디아라비아에서 개최되는 e스포츠 월드컵 등 중동·북아프리카(MENA) 지역에서 열리는 다양한 게임 산업 행사에 참여하며, 본격적인 MENA 진출에 앞서 네트워크 등 사업 기반을 마련하는 데 힘쓸 예정이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