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게임 축제 'SGF 2024(Summer Game Fest 2024)'가 문을 열였다.
'SGF'는 지난 2020년부터 6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유튜브 시어터에서 전 세계 게임 이용자들에게 온라인 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게임의 미래 계획을 공개하는 자리다.
지난 8일(국내 시각) 개최된 'SGF 2024'는 실시간 온라인 방송 이후 3일 간 'SGF' 플레이 데이즈(SGF PLAY DAYS)를 통해 미디어와 크리에이터들이 게임을 시연해 볼 수 있는 현장 이벤트가 마련됐다.
'SGF' 플레이 데이즈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시티 마켓 소셜 하우스(City Market Social House)에서 진행됐다. 단순히 게임을 꾸며서 선보이는 자리가 아닌 개발자들과 게임에 대한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통해 방문객들이 게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게임 체험은 물론 다른 방문객들의 시연을 구경하는 것도 가능하다. 현장에서는 엔씨소프트 '쓰론 앤 리버티'의 PC 및 콘솔 버전 시연을 비롯해 다양한 게임 시연 부스가 눈길을 끌었다. 행사장 내부에서는 커피, 주스, 주류 등 음료는 물론, 푸드코트에 마련된 세가-아틀러스 바에서는 게임을 주제로 만든 디저트가 무료로 제공됐다.
'SGF' 플레이 데이즈 현장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았다.
게임기자클럽 'SGF 2024' 공동취재단 / 편집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