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게임인재단, AI 활용 한국 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게임인재단, AI 활용 한국 문화 창작 콘텐츠 공모전 개최
게임인재단(공동이사장 남궁훈, 이나정)이 주최하고 한국게임미디어협회(협회장 이택수)가 주관, 게임물관리위원회(위원장 김규철)가 후원하는 '2024년 게임인재단 공모전'의 접수가 1일 시작됐다.

이번 공모전은 'AI를 활용한 한국의 문화와 역사'를 주제로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우리 문화와 역사를 현대적이고 창의적인 방식으로 재해석한 창작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자는 31일까지 신청서와 함께 작품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작품은 이미지, 영상, 게임 등 자유롭게 제작 가능하며, 한국게임미디어협회 위원단의 심사로 최종 수상작이 선정돼 오는 8월30일 시상식을 진행한다. 대상 수상자(1인)에게는 300만 원, 최우수상(1인) 200만 원, 우수상(1인) 100만 원, 장려상(2인) 각 50만 원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된다.

게임인재단은 "전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아지는 우리 문화와 역사가 AI 기술과 만나 전통적 가치를 현대적으로 풀어내고 올바른 역사 인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게임인재단은 IT산업의 발전을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게임인재단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