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크래프톤, '배그-다크앤다커 모바일-인조이'로 '게임스컴' 나간다

크래프톤, '배그-다크앤다커 모바일-인조이'로 '게임스컴' 나간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준비 중인 신작 2종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inZOI)'를 출품한다고 3일 밝혔다.

'게임스컴'은 독일 쾰른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게임쇼로, 8월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진행된다. 크래프톤은 3일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를 개설하고, 유튜브 등 공식 채널을 통해 '게임스컴' 참가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영상에는 출품작과 함께 크래프톤의 '스케일업 더 크리에이티브(Scale-up the Creative)' 전략을 주제로 한 부스 컨셉트가 담겨있다. 크래프톤은 부스를 방문하는 관람객들에게 '다크앤다커 모바일', '인조이' 등 출품작의 시연 기회 및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라 설명했다.

'다크앤다커 모바일'은 던전에서의 탈출을 주제로 하는 익스트랙션 RPG로, 배틀로얄 장르의 생존, 던전크롤러 장르의 탐험, RPG 장르의 다양한 요소가 담긴 점이 특징이다. 8월 초에는 한국과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시장에서 글로벌 테스트가 진행, 연내 글로벌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다.

'인조이'는 이용자들이 신이 돼 소망하는 삶의 모습대로 모든 것을 창조하며 다양한 이야기를 경험하는 컨셉트의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도시의 모든 사람들이 각자의 의지를 가지고 살아가는 군중 시뮬레이션으로 감기, 유행, 소문 등 다양한 사건들이 발생하는 점이 특징이다. 크래프톤은 최근 차량, 단체 행동, 카르마, 도시 편집, 스튜디오, 포토 모드 등 현재 개발 중인 주요 기능을 공개하기도 했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2017년 스팀 얼리 액세스로 출시된 배틀로얄 게임으로 올해 7주년을 맞았다. 7주년 업데이트 당일 '배틀그라운드'의 스팀 일간 최고 동시 접속자 수 76만 명을 기록하고, 7년 연속 스팀 최다 판매 및 최다 플레이 게임 부문 플래티넘 등급에 선정되는 등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 공식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