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워크샵의 주제 영역은 '게임 개발'이며, 커리큘럼 수준은 가장 높은 단계인 Lv. 3이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월 인디게임 창작자들을 성장 단계에 맞춰 지원하기 위해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을 런칭했다.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은 '게임 개발'과 '창업'의 두 영역으로 번갈아 진행되며, 강의와 실습, 다른 창작자와의 공유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본인 또는 팀의 성장 단계에 맞춰 3단계의 커리큘럼 중 선택하고 개발과 창업에 대한 고민 해결뿐 아니라 인디 창작자들과 교류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지난 6월 워크샵까지 6회 동안 진행된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에 지금까지 총 300명이 넘는 창작자가 참여했다. '이런 과정이 열려 정말 정말 큰 도움이 되었다', '현실적이고 구체적으로 알려줘서 감사하다', 게임 창업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어 좋았다'는 호평 가득한 후기와 다른 창작자에게 추천할 의향이 있냐는 설문의 응답은 '있다'가 거의 100%에 달할 정도로 높은 만족도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6월에는 'Level Up Day'라는 첫 스페셜 세션으로 진행, 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산업 지원 사업 관련 상담과 멘토링을 제공했다. 네트워킹 행사로도 이어진 'Level Up day'에는 70명 가량의 개발자가 참여하며 성황리에 진행됐다.
7월 워크샵은 18일 분당퍼스트타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출시를 앞두고 마지막으로 팀과 게임을 점검하고 있는 창작팀이라면 개발 중인 게임의 빌드 혹은 기획안을 제출해 신청 가능하며 모집 기간은 오는 7일까지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인디 창작자 성장 튜토리얼' 7월 Lv3. 개발 워크샵 참가 신청은 스토브 인디 지원 프로그램 내 상세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