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틀란티스 테마 모드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에란겔, 리빅, 사녹 맵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용자들은 바닷 속 수중 도시 아틀란티스를 테마로 하는 신규 지역, 탈 것, 아이템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에서는 맵 곳곳에 포세이돈 신전과 고대 유적 마을이 등장한다. 포세이돈 신전에서는 사망 후 1회 부활이 가능하며, 주변 수중 지역에 보급품을 획득할 수 있는 보물 상자가 숨겨져 있다.
특정 깊이까지 잠수하면 바닷물이 사라지며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아틀란티스 성이 등장한다. 이용자들은 해당 장소에서는 특별 무기인 삼지창을 입수할 수 있으며, 삼지창 장착 시 빠른 수영 등 특수한 수중 액션과 함께 토네이도를 소환해 주변의 적을 끌어당겨 공격할 수 있다.
고대 유적 마을에서는 암호를 풀어 수막을 해제하면 입장 가능한 숨겨진 통로가 있다. 통로 끝에 위치한 바다 신전은 주변의 기둥을 모두 밝히면 들어갈 수 있으며, 내부의 보물 창고에서 다양한 보상이 제공된다. 일정 시간이 지나면 하늘 고래가 등장하고, 물풍선을 타고 하늘 고래에 탑승 가능하다.
신규 탈 것으로는 안전 구역까지 이동할 수 있는 고래 탈출기와 수영과 비행이 가능한 가오리 등과 함께, 신규 아이템으로 물풍선에서 물풍선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한 물풍선 발사기와 적에게 맞춰 이동 속도를 감속시킬 수 있는 물풍선 수류탄 등이 추가됐다.
특별 미션을 수행해 게임을 승리할 수 있는 시련도 공개됐다.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의 이용자가 아틀란티스 테마 모드에서 7연속 치킨을 획득하면 특별 아이템 바다의 심장이 주어지며, 맵 곳곳에 설치된 시련 작업대에서 바다의 심장을 사용해 시련을 활성화할 수 있다. 미션을 수행하면서 포세이돈 강철, 삼지창 머리, 삼지창 자루를 수집해 시련 작업대에서 조립하면 된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