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즈의 한국법인 에픽게임즈 코리아(대표 박성철)는 오는 8월28일과 29일 양일간 서울 잠실의 롯데호텔 월드에서 개최되는 '언리얼 페스트 2024'의 사전등록 페이지를 오픈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언리얼 페스트'는 언리얼 엔진 및 에픽게임즈의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제품들에 대한 최신 기술과 혁신적인 리얼타임 3D 인터랙티브 제작 경험을 개발자 및 크리에이터들과 공유하는 자리이다.
지난해부터 기존 진행해 왔던 '언리얼 서밋'에서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로 변화를 맞은 '언리얼 페스트'는 올해 서울을 포함, 골드코스트, 프라하, 시애틀, 상하이, 도쿄 등 글로벌 6개 지역에서 진행된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로 인해 온라인으로만 개최됐다가 지난해 오랜만에 개최일 당일 오프라인에서 세션이 진행된 '언리얼 페스트'는 올해 전 일정이 모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며, 주요 세션들은 온라인으로 동시 송출된다.
올해 '언리얼 페스트 2024'는 게임: 프로그래밍, 게임: 아트 및 공통, 영화 & TV, 애니메이션, 방송 그리고 건축 및 기타 등 4개의 산업별 트랙에서 40여 개의 역대 최다 세션이 준비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들은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활용법과 개발 경험 그리고 '포트나이트' 언리얼 에디터(UEFN), 트윈모션,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 에픽의 에코시스템을 구성하는 기술을 통해 더욱 다양한 3D 콘텐츠 제작 방식에 대한 영감을 얻을 수 있을 전망이다.
'언리얼 페스트 2024'에 참석을 원하는 사람들은 에픽 라운지 홈페이지를 통해 등록을 진행하면 되며, 오는 25일까지 50% 할인된 가격에 티켓을 구매할 수 있는 1차 얼리버드 혜택이 제공된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언리얼 한정판 굿즈와 함께 전시 부스 체험 및 각종 이벤트가 제공된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