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엑스몰 1층 A홀 전시관 개막식장 입구에 자리한 '헬로카봇' 10주년 전시는 '헬로카봇'의 팬을 비롯해 로봇 혹은 로봇 완구에 관심 있는 모든 이가 즐길 수 있는 행사다.
'헬로카봇'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이번 전시는 '헬로카봇' 시즌1~14, '극장판 헬로카봇' 시즌1~4, '황금특공대', '크리스탈 카봇', '카봇 쿵', '카봇 뱅', '카봇 미니' 시리즈, 각종 '카봇' 피규어 등의 테마 기획관들로 알차게 꾸며진다.
특히 최신 합체 카봇인 '스타가디언'이 '캐릭터페어' 기간 중 처음 공개되며, 이달 말 개봉을 앞둔 극장판 애니메이션 '올스타' 시리즈 완구를 비롯해 TV 시리즈와 극장판에 등장한 각종 대형, 소형 카봇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다.
'캐릭터페어' 스탬프투어 코스 중 하나로 지정된 초이락컨텐츠컴퍼니 부스에서는 ‘헬로카봇 딱지치기’, ‘차징탑스피너 팽이배틀’ 등 어린이들이 함께 할 수 있는 체험 이벤트가 열리고, 다양한 선물도 증정한다. 또한 '헬로카봇' 시리즈 인기 완구인 '펜타스톰', ‘사파리세이버’, '차징탑스피너'에 등장하는 ‘올프스톰’, ‘블래스트드래곤’ 등 총 8총의 캐릭터를 얼굴에 그려 받을 수 있는 페이스 페인팅 행사도 진행된다.
초이락컨텐츠컴퍼니 측은 ''카봇'은 한국 변신 로봇 완구의 역사였다. 이렇게 오랫동안, 꾸준하게 사랑받은 IP는 없었다”면서 “실제로 이때까지 제작된 '카봇'은 약 400종에 이르지만, 이번 전시에서는 제작진이 엄선한 약 200여 종이 대표로 나선다. 한 번 놓치면 평생 다시 볼 수 없을 전시”라고 밝혔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