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방송에는 넥슨 김현승 디렉터와 이사라 기획팀장이 출연해 오는 25일 업데이트에 앞서 두 번째 오리지널 캐릭터 '에릴 라이트'의 세계관, 주요 스킬, '아칸'과의 관계성 등 상세 내용을 공개했다.
'에릴 라이트'는 헬리아를 지키는 은빛 수호 기사단 대장 중 하나로, 빛의 기둥 파편을 활용해 만들어진 창 그람을 주무기로 사용한다. 은빛 수호 기사단의 총대장인 '아칸'의 추천으로 은빛 수호 기사단에 입단해, 이후 헬리아를 넘어 '메이플' 월드에 닥친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모험을 떠난다는 설정을 갖고 있다.
특정 스킬 사용 시 빛의 파수병, 광휘의 파수병, 파수대장을 활용해 전투력을 높이는 방식의 스킬을 보유한 것이 특징이다. 파수대장은 특정 스킬과 함께 활용하면 보다 많은 타격 횟수로 공격하는 시스템으로 구성됐다.
'메이플스토리M' 최초의 오리지널 보스 '아칸'에 대한 내용도 공개됐다. '아칸'은 은빛 수호 기사단의 총대장이지만, 헬리아를 보호하는 거대한 빛의 베리어를 저주라고 생각하게 돼 점차 어둠에 타락했다는 컨셉트를 갖고 있다. '아칸'은 10월 오리지널 보스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이에 앞서 7월25일 업데이트를 통해 퀘스트 보스로 등장할 예정이다.
넥슨은 오는 25일까지 별의 수호기사 의상 세트, '에릴' 사전생성 기념 상자 등 보상과 함께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는 '에릴 라이트' 사전 생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100만 넥슨캐시를, 2000명에게는 5만 넥슨캐시를 선물한다. '에릴 라이트' 전용 버닝과 레벨 달성 이벤트 등도 진행한다.
'메이플스토리M'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