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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 '던파' 신규 레기온 던전 난이도 하향 발표

넥슨 '던전앤파이터' 신규 레기온 던전 깨어난 숲(출처='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넥슨 '던전앤파이터' 신규 레기온 던전 깨어난 숲(출처='던전앤파이터' 공식 홈페이지).
'던전앤파이터' 신규 레기온 '던전 깨어난 숲'의 난이도가 하향된다.

넥슨은 25일 네오플에서 개발한 '던전앤파이터'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은 지난 18일 추가된 신규 레기온 '던전 깨어난 숲'의 난이도 조정으로, 출시 약 1주일 만에 다양한 변경점 및 개선사항이 적용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깨어난 숲 : 극'의 난이도가 줄어들 전망이다. 먼저 총 3단계로 구성된 보스 '은자 에르곤'의 패턴은 이펙트 변경을 통해 가시성과 함께 일부 패턴의 판정이 개선된다. 일반 난이도에서는 몬스터의 체력이 줄어드는 동시에 받는 피해량이 증가할 뿐 아니라, 패턴 수행에 따른 최종 피해량 수치 증가, 무력화 감소 수치 증가 등이 적용된다.

'던전앤파이터' 개발진은 업데이트 코멘트를 통해 "'깨어난 숲 : 극'의 경우 일부 패턴의 가시성을 개선해 회피가 용이하도록 변경했다"며, "일반 난이도는 권장 명성과 플레이 시간에 따른 체감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이어 "직접적인 몬스터 체력 감소 외에도, 패턴 수행에 따른 피드백을 강화해 숙련될수록 긍정적인 플레이 체감을 강화했다"고 덧붙였다.

깨어난 숲은 지난 18일 '던전앤파이터'에 추가된 신규 레기온 던전으로, 지난해 '던파 페스티벌' 현장에서 업데이트 로드맵 발표를 통해 처음 공개됐다. 새로운 이야기와 함께 높은 난이도 구성으로 이용자들의 많은 기대를 모은 바 있다.

다만 이용자들은 깨어난 숲 출시 이후 적 몬스터의 과도한 체력, 단조로운 패턴 구성 등에 대해 아쉬운 반응을 보였다. 이러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던전앤파이터' 개발진이 출시 1주일 만에 난이도 하향을 결정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깨어난 숲 공략이 한층 수월해지면서 '던전앤파이터'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을지 주목된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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