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쿠킹온'은 그램퍼스(대표 김지인)가 개발한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의 제작 노하우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된 점이 특징이다.
지난 3월에는 미국 텍사스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규모 종합 예술 축제인 '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2024'에 참가해 관람객으로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글로벌 팬들의 기대감을 확인했다. 개발사 그램퍼스는 행사장을 찾은 많은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예비 글로벌 이용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했다.
게임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서울의 비빔밥, 뉴욕의 스테이크, 발리의 나시고랭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해 온 세상에 행복을 전달하는 컨셉트로 진행된다.
게임의 플레이는 간단한 터치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이용자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BTS 쿠킹온’은 오는 8월7일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하며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태국어 등 11개다.
컴투스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BTS 쿠킹온’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사전예약 참여를 인증하면 구글 기프트카드를 받을 수 있는 이벤트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 또한 자신의 SNS 계정(페이스북, X,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응원을 남기고 브랜드 페이지에 있는 구글 폼에 인증하면 글로벌 론칭과 동시에 게임 내에서 '타이니탄' 포토카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귀여운 '타이니탄'을 만날 수 있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의 사전 예약과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공식 브랜드 페이지와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