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월드는 대만 선불카드 시장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마이카드'의 운영사로 40여 년 이상의 경험을 바탕으로 대만, 홍콩, 마카오,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마이카드'는 대만 매출 상위 게임 50개 중 80% 이상이 결제 수단으로 채택했을 만큼 현지 게이머들에게 친숙한 결제 솔루션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컴투스플랫폼의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의 고객사는 인게임 결제 수단으로 '마이카드'를 추가할 수 있다. 또한, 타사 대비 저렴한 수수료 정책과 더불어 현지 맞춤형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컴투스플랫폼은 이달 24일, 중국의 캡클라우드, 대만의 ZTQ 게임즈 등과 현지 리세일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제휴를 기반으로 한국 게임사들의 중화권 진출을 돕는 것은 물론, 중화권 게임사들의 글로벌 서비스 동반자로 자리매김해 해당 지역에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컴투스플랫폼 김종문 사업총괄 상무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하이브 고객사들이 중화권 게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컴투스 그룹의 오랜 게임 노하우를 살려 글로벌 게임사들의 동반자로 거듭나겠다"라고 전했다.
소프트월드 이세진 그룹사업 총괄 부사장도 "대만 시장에서 한국 모바일게임은 인지도와 선호도가 모두 높은 편"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수많은 한국 게임들이 대만 게이머들과 만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