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ily e-sports

[PC방순위] 엔씨 'TL', 12계단 상승…톱50 재진입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PC방순위] 엔씨 'TL', 12계단 상승…톱50 재진입
◆엔씨 'TL', 전면 개편 후 반등

엔씨소프트의 MMORPG '쓰론앤리버티(이하 TL)'가 순위표에 다시 이름을 올렸습니다.

[PC방순위] 엔씨 'TL', 12계단 상승…톱50 재진입
'TL'은 2024년 7월22일부터 28일까지의 데이터를 집계해 산출한 2024년 7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54위)보다 무려 12계단 오른 42위에 올랐습니다. 점유율 또한 지난주(0.07%)보다 대폭 오른 0.11%를 기록했습니다.

엔씨가 지난 24일 단행한 전면 개편 업데이트 '비상;飛上'이 'TL'의 상승세를 이끌고 있습니다. ▲성장에 특화된 '하이퍼 부스팅 서버' 도입과 ▲스킬 특화, ▲도전 차원진, ▲신규 성장 아이템 '룬', ▲'낚시'와 '요리' 등의 콘텐츠가 추가돼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이 늘어난 것으로 풀이됩니다.

4주간 운영되는 '하이퍼 부스팅 서버'는 신규 및 복귀자를 위한 성장 특화 서버로, 경험치와 각종 재화를 2배로 획득할 수 있어 빠른 캐릭터 성장이 가능,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적어도 '하이퍼 부스팅 서버'가 운영되는 오는 8월21일까지는 'TL'의 상승세가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 보이네요.

◆패스오브엑자일, 신규 리그와 함께 '급등'

그라인딩 기어 게임즈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국내 서비스하는 핵앤슬래시 RPG '패스오브엑자일'이 새로운 리그 시작과 함께 비상하고 있습니다.

[PC방순위] 엔씨 'TL', 12계단 상승…톱50 재진입
'패스오브엑자일'은 2024년 7월 4주차 PC방 점유율 순위에서 지난주(65위)보다 41계단 오른 24위에 올랐는데요. 점유율은 지난주(0.05%) 대비 5배에 달하는 0.24%를 기록했습니다.

지난 27일 게임에 도입된 신규 리그 '칼구르의 정착자들'이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승세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화폐 거래 시장' 이 추가돼 거래가 간편해지고 채광을 통한 광물 획득 등 재화를 얻기 용이해져 이용자들의 게임 접속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업데이트 후 '패스오브엑자일'은 스팀 동시접속자 수 22만 명을 넘기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하기도 했는데요. 국내외 차트에서 '패스오브엑자일'의 상승세가 이어질 수 있을지 다음주 순위표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Dailygame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데일리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