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은 이번 '게임스컴'에 대표작 '배틀그라운드'와 함께 준비 중인 신작 '다크앤다커 모바일'과 '인조이'를 출품한다. 크래프톤 부스는 쾰른메쎄 전시장의 B2C관 및 B2B 관에 마련된다. 행사를 통해 새로운 소식과 시연 기회를 비롯해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인조이'는 부스에서 글로벌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첫 시연이 열린다. 이용자들은 시연 중 직접 꾸민 아바타 이미지를 사원증 형태의 굿즈로 받을 수 있다. 해당 사원증 사진을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업로드하고 '인조이' 공식 디스코드 채널에 가입하면 추가 굿즈도 받을 수 있으며, 다양한 경품이 걸린 퀴즈쇼도 매일 진행된다.
'인조이' 시연 버전에는 삼성디스플레이와 협업해 게임 내에서 삼성디스플레이의 원형 디스플레이(Round OLED), 두 번 접는 디스플레이(Flex S, Flex G), 화면이 넓어지는 디스플레이(Flex Slidable, Rollable Flex) 등 총 13종의 제품이 구현됐다. 이번 '게임스컴' 부스에서도 게임 내 등장하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해당 제품들이 전시될 예정이다.
'다크앤다커 모바일' 부스는 게임 내 던전으로 꾸며지며, 글로벌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첫 오프라인 게임 시연이 진행된다. 시연에 참가한 후 설문조사를 완료하거나, 매일 진행되는 퀴즈쇼에 참가해 정답을 맞힌 방문객에게는 위자드 모자, '다크앤다커 모바일' 스티커 등 굿즈가 지급된다. 포토존에서는 '다크앤다커 모바일'에 등장하는 다양한 클래스를 주제로 한 코스튬 플레이 이벤트가 운영된다.
크래프톤은 8월1일부터 11일까지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튀르키예 등 주요 시장에서 '다크앤다커 모바일' 글로벌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연내 글로벌 시장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이다.
'배틀그라운드' 부스에서는 사격 체험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참여 시 '배틀그라운드' 굿즈가 지급되며, 스팀 내 '배틀그라운드' 플레이 시간을 인증하면 추가로 게임 내 보상이 제공된다. '배틀그라운드' 코스튬 플레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8월24일에는 '배틀그라운드' 팬들을 위한 행사인 '펍지 핫드랍 쾰른2024(PUBG: HOT DROP Cologne 2024)'이 진행된다. 행사에는 펍지 파트너를 비롯한 특별 게스트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크래프톤 '게임스컴 202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