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밥'은 일본 작가 쿠이 료코가 그린 코믹스가 원작으로, 기존 판타지물이 모험과 주인공의 성장에 맞춰졌다면, '던전밥'은 자급자족을 위해 요리한 몬스터들이 생각보다 입맛과 취향에 맞으면서 일행 모두가 "몬스터를 어떻게 요리하면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가 관심사로 바뀐 이색 판타지물이다.
이야기는 레드 드래곤과 혈투를 벌이던 와중, 여동생인 파린의 희생 덕에 간신히 던전을 탈출한 주인공 라이오스와 파티원들의 모험기를 그리고 있다. 라이오스와 일행은 파린이 용의 위장에서 완전히 소화되기 전에 구출한다는 계획에 따라 다시 던전으로 향하게 되고, 파티에 합류한 마물식(食) 연구자 센시가 몬스터를 다양한 음식으로 재창조하는 흥미만점 세계관으로 누적 1400만 발행 부수를 기록했다.
'포트리스 사가 X 던전밥' 컬래버레이션 기간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신규 이용자 혜택이 주어진다. 기간 한정으로 개방되는 특수 던전과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컬래버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할 수 있다. 해당 챌린지를 통해 주인공 라이오스와 여동생 파린, 그리고 마르실 도나토와 칠책 팀즈, 센시 등 주요 인물들을 소환하거나, '던전밥' 영웅 스킨 및 한정 요새 스킨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포트리스 사가'는 땅 위를 걷기도 하고, 하늘을 날거나 바다를 헤엄치는 만능 요새 함선을 지휘하는 감성 방치형 RPG로, 돈과 권력을 좋아하는 눈치 100단 요새의 주인과 깜찍한 양치기 소녀, 피만 보면 기절하는 용사 지망생, 세계수의 씨앗 등 개성만점 동료들과 모험이 전개된다.
국내에서는 카드 교환 시스템 및 신규 월드 업데이트, '던전밥' 컬래버레이션이 시작되면서 구글 플레이 인기 1위를 기록했으며, 지난 주말 동안 일본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를 달성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컬래버와 게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라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