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은 전년동기대비 4.3% 증가했고 영업손실은 광고선전비 증가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대비 흑자 전환했다.
2분기 해외 매출 비중은 82%를 기록하며 글로벌에서 꾸준한 성과를 이어갔으며, 플랫폼 별로 PC 75%, 모바일 21%, 콘솔 4% 매출을 기록했다.
'검은사막'은 서비스 10주년을 맞아 현실 속 하이델 도시인 '프랑스 베이냑'에서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게임 콘텐츠도 꾸준히 개편하며 길드 전쟁 콘텐츠 '거점전'과 확정 강화 시스템, 쾌적한 플레이 환경까지 구축했다.
또한 7월 중국 게임쇼 '차이나조이 2024'에 현지 퍼블리셔인 텐센트와 함께 참가해 '검은사막' 중국 출시를 위한 사전 마케팅도 진행했다.
이와 함께 '검은사막'의 대규모 업데이트인 '아침의 나라 : 서울' 8월7일 선보여 경복궁, 경회루 등 옛 서울을 배경으로 한 우리나라 고유의 우두머리 등 즐길거리가 대폭 추가됐다. 글로벌 지역은 현지화 작업을 거쳐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할 계획이다.
펄어비스는 3분기 '검은사막'과 '이브' IP의 라이브 서비스를 강화하며, 8월 독일에서 열리는 글로벌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서 신작 '붉은사막'의 B2C 시연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