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매출(7821억원)은 전년동기대비 29.6%, 전분기대비 33.6% 증가했으며, 이는 회사 설립 이후 분기 최대 매출에 해당한다. EBITDA(1511억원)는 전년동기대비 1299.1%, 전분기대비 253.9% 성장했고, 영업이익(1112억 원)은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 전분기대비로는 2905.4% 급증했다. 당기순이익은(1623억 원)은 전년동기 및 전분기대비 모두 흑자전환했다.
2024년 상반기 누적으로는 매출 1조3675억 원, EBITDA 1938억 원, 영업이익 1149억 원, 당기순이익 1524억 원으로 집계됐다.
2분기 해외 매출은 5906억 원으로 전체 매출 비중의 76%를 차지했다. 국내 매출 증가로 전분기대비 7.3% 포인트 감소했으나, 분기 기준으로는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지역별 매출 비중은 북미 40%, 한국 24%, 유럽 13%, 동남아 10%, 일본 6% 순으로 다변화된 포트폴리오를 지속했다.
넷마블 권영식 대표는 "상반기는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와 '레이븐2' 등 출시 신작들의 흥행과 지속적 비용 효율화로 분기 최대 매출을 기록하며 턴어라운드에 성공했다"며 "하반기는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 등 기대 신작의 출시를 통해 글로벌 게임 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넷마블은 올해 하반기 '일곱 개의 대죄 키우기'를 필두로 '킹 아서: 레전드 라이즈', 'RF 온라인 넥스트', '데미스 리본' 등 총 4개의 신작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