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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2024년 2분기 매출 1730억 원…2분기 연속 흑자

(제공=컴투스).
(제공=컴투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9일 실적 공시를 통해 2024년 2분기 연결 기준 매출 1730억 원, 영업이익 14억 원으로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동안 별도 기준 매출 1545억 원, 영업이익 93억 원을 기록했다.

출시 10주년을 맞은 글로벌 대표작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워)'는 대규모 프로모션 등으로 전년동기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거뒀으며,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국내외 프로야구 인기에 부응하며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을 기록했다. 2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대비연결 기준 흑자 전환했고, 별도 기준 또한 77% 증가했다.

게임사업의 글로벌 매출 비중은 해외가 66.6%를 기록하고 있으며, 북미 28.3%, 아시아 22.1%, 유럽 14% 등으로 세계 전역에서의 고른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컴투스는 탄탄한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주력 게임 라인업의 장기적 성과를 극대화하고, 신작 라인업의 글로벌 출시 및 신규 퍼블리싱 확대를 통해 경쟁력을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서머너즈워'는 변함없는 흥행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특히, 7월 말 진행한 애니메이션 IP '주술회전'과의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 직후 세계 전역의 앱 마켓 매출 차트를 역주행했으며, 실제로 업데이트 당일 일매출은 역대 최고 기록에 육박하며 10년의 시간에도 식지 않는 열기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야구게임 라인업 역시 상반기 높은 상승세를 이어갈 전망이다. 하반기 한국과 미국의 프로야구 리그의 뜨거운 열기에 발맞춘 업데이트 뿐 아니라, 각 리그의 포스트시즌에 맞춘 프로모션도 준비하며 역대 최대 연간 실적을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 지난 7일 글로벌 출시를 진행한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 '갓즈 & 데몬즈(가칭)'를 하반기 글로벌 게임 팬들에게 선보인다. 이후 '서머너즈워' IP를 활용한 '서머너즈워: 레기온'을 비롯해 '레전드 서머너(가칭)', '더 스타라이트', '프로젝트 M(가칭)', '프로젝트 사이렌(가칭)' 등 다양한 장르의 기대작을 통해 세계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다.

한편, 컴투스는 오는 2025년 1분기까지 기업가치 제고를 위한 새로운 계획을 수립해 공개할 예정임을 별도의 공시를 통해 밝혔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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