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C 페스티벌'은 올해 10주년을 맞은 국내 대표적인 인디게임 행사 중 하나로, 올해 오프라인 페스티벌이 16일부터 18일까지 부산광역시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다. 스토브인디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BIC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2024'에서 스토브인디 타운홀과 창작지원센터 2개 부스를 운영한다. 스토브인디 창작지원센터 부스는 예비, 현업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상담과 함께 게임의 성장과 창작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한 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나아가 인디게임 창작 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토브인디 뉴스레터 구독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체 부스 외에도 출품 창작자들의 편의를 위해 전시자 휴게존도 지원한다.
특히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는 규모가 확대됐다. 스토브인디 타운 이벤트는 스토브인디가 'BIC 페스티벌' 방문객들이 창작자들과 소통하고 행사를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이벤트다. 올해 70여개 사가 참여하며, 방문객들이 이벤트 참가 부스를 돌면서 스마일 재화를 획득하면 스토브인디 타운홀 부스에서 굿즈, 스토브인디 게임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희망스튜디오 기부도 가능하다.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조직위원회와 온라인 협업을 강화해 스토브인디 플랫폼에 'BIC 페스티벌' 공식 컬래버 페이지도 오픈했다. 이용자들은 'BIC 페스티벌' 공식 컬래버 페이지에서는 올해 출품작은 물론, 'BIC 페스티벌' 10주년을 맞이해 역대 BIC 수상작을 만나볼 수 있다. 페이지 내 게임을 즐기고 리뷰를 작성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BIC 페스티벌' 10주년 한정 굿즈도 증정한다.
스토브인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