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흥신소 68' 학생들이 주역으로 나서며, 조직 연합의 수장 '돈 아란치노'를 상대하는 의뢰를 받고 난관을 극복해가며 임무를 완수하는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벤트 스토리를 진행하면 이벤트 재화인 '밸런타인 데이 외출권'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해 학생들과의 새로운 이야기가 펼쳐지는 밸런타인 에피소드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스토리에서 주역으로 나서는 신규 학생 2종도 추가했다. '흥신소 68'의 사장인 '아루(드레스)'는 이번 업데이트에서 드레스를 입은 색다른 모습으로 만나볼 수 있다.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EX 스킬'을 사용하면 30초간 자신을 제외한 아군 1인의 치명 피해를 증가시킨다.
'카요코(드레스)'는 '흥신소 68'에서 과장 직책을 맡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관통 타입 스트라이커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전술 입장 시 자신의 치명 대미지가 증가하는 '잠입 상태'가 되는 특징을 지닌다. 'EX 스킬' 사용 시 방어력을 무시하는 강력한 피해를 적 1인에게 가하며, 이때 '카요코(드레스)'가 '잠입 상태'를 유지할 경우 확정 치명 피해로 변경된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9월3일 오전 3시59분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배너에 접속하면 '흥신소 68' 학생들의 일상을 그린 총 6개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매 에피소드 감상 이후 '청휘석' 200개도 획득할 수 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형근 기자 (noarose@dailygam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