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 인사 동정: 라이온하트, 임지웅 신임 홍보팀장 영입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새로운 홍보팀장으로 라인게임즈 임지웅 전 홍보팀장을 영입했습니다. 임지웅 홍보팀장은 8월 중순부터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로 출근을 시작했는데요. 지난 26일 취재진에 이직 소식을 전하면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습니다.
임지웅 홍보팀장은 이전 네오위즈, 카카오게임즈, 라인게임즈 등에서 일하면서 다양한 게임의 홍보를 담당한 바 있습니다.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에서는 대표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부터 연내 출시 예정인 '발할라 서바이벌' 등 다양한 게임의 홍보를 맡을 예정입니다.
◆구인구직 정보: '퍼스트 디센던트', '아이온2' 경력자 모집
지난주 게임 관련 취업 플랫폼 게임잡에는 다양한 개발자 모집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넥슨게임즈는 26일부터 '퍼스트 디센던트'의 미션 디자이너(경력 3년 이상), 몬스터 디자이너(경력 5년 이상), UI/UX 기획자(경력 5년 이상)의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이외에도 '던전앤파이터' 세계관을 바탕으로 오픈월드 액션 RPG를 개발 중인 DW 스튜디오에서 다양한 직군의 신입 및 경력 모집을 실시 중입니다.
엔씨소프트는 개발 중인 '아이온2' 던전 디자이너(경력 4년 이상), 캐릭터 모델러(경력 2년 이상), 배경 레벨 아티스트(경력 5년 이상)의 모집을 8월29일부터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작 '배틀 크러쉬', '호연', 신규 프로젝트에서는 단기계약직으로 신입 인력도 찾고 있으니 게임업계 입문을 희망하는 이라면 확인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각 모집의 마감 일정은 직군 마다 상이한데요.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넥슨게임즈 채용 홈페이지, 엔씨소프트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부 사업 공고: 경기콘텐츠진흥원,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신규 입주지업 모집
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8월30일부터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에 입주할 신규 기업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 스타트업 오피스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대왕판교로645번길 12에 위치한 사무공간으로 독립형 오피스, 개방형 오피스, 회의실, 강의실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신청 마감일은 오는 23일 오후 3시이며, 1차 서류평가는 27일, 최종 합격기업은 10월8일 발표될 예정입니다. 입주는 11월1일 이후 시작됩니다.
이번 모집은 8층에 위치한 독립형 오피스 7개실, 개방형 오피스 3개실 및 지정석 11좌석에서 진행 중입니다. 모집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이내 기업이 대상으로, 독립형 및 개방형 오피스는 예비 창업자는 지원할 수 없지만 개방형 지정석에는 예비 창업자도 지원 가능합니다. 가격은 6개월 기준으로 3인실 48만 원, 4인실 60만 원 등 공간에 따라 다르며, 6개월 단위로 연장해 최대 24개월까지 입주할 수 있습니다.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작 정보: 넥슨 기대작 '슈퍼바이브' 12세 이용가 등급 결정
넥슨이 서비스 예정인 '슈퍼바이브'가 등급분류를 받았습니다. 띠어리크래프트 게임즈에서 개발 중인 '슈퍼바이브'는 4명이 팀을 이뤄 진행되는 캐릭터 기반 배틀로얄 게임으로, 배틀로얄 장르 특성상 상대방 캐릭터 및 몹과의 전투로 경미한 수준의 폭력성이 나타난다는 평가를 받으며 12세 이용가로 결정됐습니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국내 첫 클로즈 알파 테스트가 진행되는데요. 배틀로얄 장르를 좋아하는 이용자라면 참여해봐도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엔씨소프트가 지난주 8월28일 신작 스위칭 RPG '호연'을 한국, 일본, 대만에 동시 출시했습니다. '호연'은 출시 직후 각 국의 앱 마켓 인기 순위 1위에 오르면서 나쁘지 않은 출발을 보이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리니지'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신작 '저니 오브 모나크'를 9월9일 공개한다고 밝혀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호연'으로 스위칭 RPG라는 새로운 장르에 도전한 엔씨소프트의 신작이 어떤 모습을 갖고 있을지 적지 않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